Park In Young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상위노출 검색엔진 등록 제휴마케팅 본문

IT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과학 IT 제품리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상위노출 검색엔진 등록 제휴마케팅

공주네 2018. 6. 4. 02:39

네이버 도구(webmastertool.naver.com)검색엔진에 등록도 하고 사이트 맵(rss),도 제출했는데, 아무리 URL을 쓰고, 다시 쓰고 해봐도,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내 블로그는 노출되지 않았다. 혹시 잘못한 거 아닌가,, 실수로 사이트 맵(SITEMAP)을 안 보냈나,, 분명 제출했는데... 다시 보낼까,, 아니 이미 한 번 삭제하고 다시 했는데,, 등록은 잘 했는데 노출이 안 되는거겠지,, 꾸준히 하면 어느날 갑자기 노출이 될 수도 있다고하니...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며 며칠을 아니 몇주를 보냈나보다. 그러다 방문자가 완전히 떨어질 때가 되면 소신 껏 진솔하게 작게나마 하나 올리고 하나 올리고 했는데  어느샌가 지쳐있었나 보다 왜냐하면 NAVER, DAUM, BING, GOOGLE 포털사이트에 등록은 다 해놨는데 방문자 유입이 없으니 애초에 마음먹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었던 내 취지가 많이 흔들거리고 있었다 그리고 오래걸릴 수도 있는데,, 노출 되려면 많이 노력해야 할텐데,, 내가 할 수 있나,, 끈기없고 부지런하지도 않은 내가,, 아직 애드센스에 회원가입도 안 했고 승인 받는 것도 쉽지만은 않다고 하는데... 등등 많은 생각을 하며 불과 몇 시간 전 까지만 해도 어떤 부업을 해야 하는지, 아니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말고 어떤 제휴마케팅 광고를 실어볼까 하는 생각이 끊이지 않았었다. 그러다 내 오른 쪽 집게 손가락이 또 네이버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를 적고있었다 . 그리고 당연히 안 나올 줄 알았는데, 정말 아무 기대도 안 했는데,,, 짜짠!!~~~

나는 순간 눈을 의심했다. 분명 내 블로그 이름이다. 그 것도 맨 위에 노출되어 있다. 아래 블로그는 연식이 오래 된 블로그들이시다.ㅋ 와,  순간 신기루를 발견한 기분이다. 그 어렵다는 상위 노출. 정말 기뻤다. 이제 글 만 잘 쓰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네이버에게도 감사하고 나의 신 하느님에게 감사했다. 아, 그런데 다음에서는 아직 내 블로그가 검색 안 됨, 노출 안 됨이다ㅠㅠ 하지만 이제 기다릴 수 있을 것 같다. 많은 분들이 조언해주시 듯 꾸준히 글을 쓰다  보면 다음 싸이트에서 뿅 노출되어 있는 내 블로그를 보고 또 한 번 지금과 똑 같은 기쁨을 느낄 때가 있으리라 기대한다.